최근 수입 자동차 썬팅필름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킨 존슨썬팅 봉선준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평범한 영화관 사업가가 자동차 썬팅필름 사업에 뛰어든 계기는

A. 갈증을 해소하고 싶었다. 프랜차이즈 영화관 운영을 하면서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계획하고 실행하는데 한계가 있었고 이러한 갈증을 항상 간직하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존슨썬팅 김 전 대표가 미국으로 복귀를 하면서 운영 제안이 들어왔고 존슨 필름을 수차례 사용을 해본 고객 입장에서 품질에 만족하고 있었고 더불어 다년간 영화관 사업을 하며 쌓은 인적 네트워크와 마케팅 경험을 더한다면 존슨썬팅이 발전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Q. 파격적으로 제품 군을 축소하고 가격을 낮춘 이유가 무엇인가

A. 선택과 집중이었다. 존슨 필름은 전량 미국에서 만들어지고 수입되어 한국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모든 필름이 미국 시장에 맞춰 특화되어 있는 실정이다. 모든 제품이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이중 한국 시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별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 군을 개편하였다. 또한 판매가 결정 시에도 많은 분들이 명품 마케팅을 권하였지만 ‘비싸면 좋은 것이다’라는 인식을 바꾸고 싶었다.

자동차 썬팅 사업에 종사하면서 궁극적인 제 목표는 프리미엄 필름을 다수의 고객이 경험하는 것이다.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판매 금액을 낮춰 진입장벽을 낮춰야 가능하다는 생각에 제품 군을 축소하여 수입 원가를 낮추었고 본사 마진과 총판 마진을 줄이고 애사심이 투철한 소수의 직원 채용과 보다 저렴한 창고 사용 등 고정비를 줄여서 가격을 낮추게 되었다.

Q. 그렇다면 이런 가성비 좋은 필름을 어떻게 알릴 계획인가

A. 제가 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기로 하였다. 10년 전부터 한국에서 판매된 존슨썬팅을 아는 분들이 거의 없었다. 이유는 본사에서 특별한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우선 대리점주들의 떨어진 사기를 고취시키고 더불어 많은 분들에게 존슨썬팅에 대해 알리기로 하였다.

그 동안 극장 업에 종사한 경험으로 극장 CF 관련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전국 다수의 극장에서 CF를 송출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학로 연극 극단에서 존슨썬팅을 홍보 중이다. 또한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 홍보, 동호회 체험단 등을 통해 가성비뿐만 아니라 가심비까지 만족시키는 필름으로 알리고 있다. 존슨썬팅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여 소비자분들께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 여러 마케팅을 시도할 것이라고 하셨는데, 존슨썬팅 모델로 함께 일해보고 싶은 분이 있는가

A. 제가 극장을 운영하며 많은 배우를 만나진 못했지만 만난 배우들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배우가 김남길씨이다. 가장 화려한 무대 뒤에서도 한결같은 가슴 따듯한 말과 행동으로 큰 감동을 받은 적이 있다. 배우라는 직업이 가지는 영향력을 ‘다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쓰고 싶다는 그의 생각에 큰 감동을 받았다. 지금은 어렵지만 기회가 되면 꼭 김남길 씨를 모델로 화보나 CF를 제작하고 싶다.

존슨썬팅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로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